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너무 덥기도, 습하기도한 여름

모두들 여름 휴가는 계획 하셨나요?

오늘은 국내 여름 휴가지를 주제에 나누어 적어보았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데 더이상 피해 없이 여름이 잘 지나가면 좋겠습니다.

여름 휴가 다녀 오시는 분들도 행복하게 스트레스 다 날려버리고 오세요!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best 5

 

1. 제주도

제주는 물론 국내에서도 날씨가 매우 여름처럼 더운 지역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매력적인 여행지로 유명하죠. 해변을 비롯한 바다와 무지개색 폭포, 열대 식물원, 산과 계곡, 그리고 다양한 맛집이나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여행을 못하는 상황에서 제주도는 국내여행 가치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강릉/경포해수욕장

강릉은 해외에서 온 관광객도 많이 찾는 지역으로, 국내의 여름 여행지로도 권유할 만합니다. 명품 건양시가지와 이국적인 분위기의 의암대 등은 볼거리가 많은 오션시티입니다. 또한 마디모아와 예쁜 명품 도시 강문, 바다를 바라보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3. 태안/안면도

태안 반도와 안면도는 전국에서 최고 수준의 국가정원을 갖춘 지역으로, 특히 노란꽃여뀌 등의 여름 꽃축제가 매년 7월초부터 막을 올립니다. 또한 해수욕장, 바다산책로, 등산 등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혼자 또는 가족여행으로 추천합니다.

 

4. 부산 및 남해

부산 및 남해 지역은 해외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부산의 해운대와 광안리, 태종대 등 바다에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영화관람, 누리마루 APEC하우스 등도 추천합니다. 남해는 섬, 해저터널, 바다, 해안선, 그리고 깊은 산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체험하고 즐기기 좋습니다.

 

5. 경주/불국사

경주는 역사와 자연이 공존하는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교관류이승재, 첨성대, 안압지 등의 유적지, 석굴암, 월정사, 대릉원, 불국사 등의 사찰과 숲속을 따라 걷는 하이킹 코스가 매력적입니다. 또한 경주바다 목장, 영남알프스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으며, 중앙시장에서는 경주와 밀접한 문화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내 가볼만한 곳

 

1. 파주 미메이드 아트 뮤지엄

미메이드 아트 뮤지엄은 최근에 문을 열었으며, 현대미술의 대표 작가들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매년 다양한 테마전도 열리는 미술관입니다. 국내 현대미술의 산실 중 하나로, 현대미술의 고전부터 현대적인 작품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XO 백현의 노래 UN Village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현재까지 전시된 작품은 한서호, 차봉기, 권용신, 김동석, 이신성 등 국내 대표 작가들의 작품들이 있고, 미술관 내부에는 강당과 작품 매장, 다양한 이벤트 행사 등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제작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워크숍도 운영하며, 그림을 배우고 싶은 초보자들을 위한 강의도 진행합니다.

 

2. 경주 천마의 궁전

경주 천마의 궁전"은 경주에서 발견된 천마의 아들인 쌍화탑의 일족들이 건설했던 곳으로 추정된 비밀스런 반원형 건축물입니다. 현재는 국립경주박물관의 일부분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일부분이 수리된 후 방문객과 관광객에게 공개되고 있습니다. 경주 천마의 궁전은 우리나라 혹은 동아시아에서 최초의 아카이브로 추정되는 비밀스러운 건축물로, 건축물의 복원창업이 완료된 후 2018년 12월에 개방했습니다. 곳곳에 잘 정돈된 자연경관과 화려한 물건과문양이 조화를 이루며, 고대 태어난 천마 최초의 자손인 쌍화탑 일족의 생활상을 생생하게 완성시킨 아름다운 초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경주 천마의 궁전에서 놀라운 부분은 건물 복원이 완료된 날짜 조차 일지도 모른다는 점입니다. 더불어, 그들이 누구인지, 무슨 목적으로 이 건축물을 짓고, 어떤 삶을 살았는지 등 확실히 알지 못하는 것들이 여전히 많이 남아있다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그래도, 기존 가지고 있던 정보들만으로도 경주 천마의 궁전은 매우 놀라운 건축물의 일종으로 우리나라 옛 문화와 역사를 감상할 수 있는 소중한 장소입니다.

 

3. 대전 한밭수목원

대전 한밭수목원은 대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 중 하나이며, 대전의 푸른 숨결뿐만 아니라 매년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와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밭수목원 내에는 자연생태마을과 수목원박물관, 관리생태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또한, 경사가 있는 곳에서는 이색적인 수목원 자전거를 빌려 가족이나 연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도실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을 배우고 즐길 수 있습니다.

한밭수목원 내에서는 대전의 자연, 문화, 역사를 엿볼 수 있는 현대미술, 조각작품, 수목원 관찰대 등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밭수목원은 매년 국제꽃박람회를 개최하여 세계 각국의 다양한 꽃들로 가득합니다. 따라서,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대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실내 여행지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계곡 여행지 추천

 

1. 소백산 계곡

경상북도 영동군에 위치한 소백산 계곡은 조깅, 산책, 등산 뿐만 아니라 관광 명소들도 많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호수공원, 봉화능선사, 현충사, 박달재자연휴양림 등이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맛있는 음식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오대산 국립공원 계곡

영남지방에 위치한 오대산국립공원은 수목들과 신선한 공기가 매력인 자연스러운 지역입니다. 계곡자체가 여름철에 피서객에게 매우 인기가 많아 여름철에 오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오대산국립공원을 통한 등산 코스도 재미있고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3. 춘천 남산 계곡

강원도 춘천시 영서면에 위치한 남산계곡은 조화로운 풍경과 많은 카페, 맛집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깨끗하고 맑은 계곡물과 나무 그늘 아래 선선한 바람으로 여름철 더위를 식힐 수 있으며, 남산문화마을이나 춘천가옥박물관 등의 문화 명소도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남이섬과 가깝기 때문에 하나로 묶어 관광하기도 좋습니다.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돌아오면서 많이들 계획을 세우고 계실텐데요.

여름 휴가지로 여행을 떠나는 기분도 좋지만, 항상 안전에 유의하시길 바라고

행복한 여름 휴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